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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웃소싱

    아웃소싱

    icon.jpg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기업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기능을 자체적으로 실시하지 않고 외부에 위탁하여 대행하게 하는 업무처리 방식을 의미한다.

    즉, “외부에서 조달한 각종 지원을 활용하여 자사의 핵심역량을 키워 나가는 경영전략” 으로서, 기업들이 자사만이 보유한 차별화 된 기술이나 기능, 즉 핵심 역량에 전력하기 위하여 핵심역량을 제외한 기타부분의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수행함으로써, 자사 핵심부분의 강화와 동시에 지원분야 업무수행에 있어서도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전략의 일환이다.


    아웃소싱은 처음에는 생산부문에서 시작하여 점차 그 영역이 넓어지기 시작했다.

    즉, 판매와 정보처리시스템 등 기업들의 경영활동 요소요소까지 확산되었다.

    최근 기업 경영에 있어서 세계화, 전문화, 급속한 변화 등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에게 세계적인 기회활용 및 경쟁력 강화, 핵심사업에 집중화, 기업조직의 변화 때문에 아웃소싱이 필요해지고 있다.

     

     

    icon.jpg  아웃소싱(OUTSOURCING)취지

     

    001.jpg 전략적 측면

    • 핵심 사업영역의 집중화
    • 세계적 수준(World-Class)역량 활용
    • 리엔지니어링의 효과를 가속화
    • 위험(Risks)분산 효과
    • 한정된 자원을 전략적 활동에 집중적으로 투입

    002.jpg 전술적 측면

    • 운영비용의 절감
    • 투자자본금 확보
    • 현금유입
    • 내부에서 조달 가능하지 않은 자원 확보
    • 관리하기 힘든 기능의 통제가능성 증대
    • 신기술을 활용한 인프라 구축

    003.jpg 근원적 측면

    • 원활한 구조조정 수행으로 재무적 구조를 향상
    • 인력 절감을 위한 경우
    • 기술적 하부구조를 신기술 구조로 전환
    •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수단

     

     

    icon.jpg  아웃소싱(OUTSOURCING)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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